본문 바로가기

다한증에 좋은 음식 5가지

자덩츄 발행일 : 2021-12-09

목차

    여름뿐만이 아니라 기온이 낮은 겨울에도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다한증" 이라고 합니다다한증을 앓는 사람들은 특히 손이 축축해질 정도로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한증에는 수술적인 치료방법이나 국소적 약물치료 방법이 있지만, 이외에도 땀의 분비를 효과적으로 제어시켜주는 음식이 있습니다.

     

    홍삼

    다한증을 앓고있다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좋은데 홍삼은 혈액순환을 돕는 대표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삼은 전 세계적으로 임상시험과 연구 등을 통해 우리 신체 내부의 불균형을 회복시키는 데 있어 특효약으로 입증됐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성질이 차서 몸의 열기와 갈증을 해결시켜주는 음식입니다. 토마토를 먹거나 토마토 주스를 하루에 한 컵씩 마신다면 다한증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당뇨나 비만인 분들은 주스는 삼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차 

    홍차 속 '타닌산' 성분은 피부 모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땀의 분비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홍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홍차 티백을 다한증이 일어나는 손등에 5분정도 올려놓고 말려주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우유

    우유가 함유한 칼슘 성분은 우리 몸에 온도 조절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온도 조절 기능이 강화되면 팔이나 발바닥 등 특정 신체부위에 땀이 나는 증상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

    포도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다한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몸의 온도와 땀 분비조절을 돕는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다한증과 다한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이니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