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어 효능 & 에어프라이어에 장어구이 만들기

자덩츄 발행일 : 2021-06-17

목차

    스테미너에 좋기로 유명해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것?

    열에 아홉은 장어를 떠올리곤 한다. 특히나 여름철 기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찾아 먹는 음식으로 그 효과가 상당함을 알 수 있다. 기름기가 있고 고소한 풍미가 있는 장어에는 여러 단백질을 비롯해서 비타민A가 다량 들어있어 이 물질들이 기력 회복을 도와준다.

    장어구이 바사삭

    에어프라이어 장어구이

    1. 장어를 냉장고에서 꺼낸 뒤 적당히 해동한다.
    2. 키친타월을 사용하여 장어에 묻어있는 끈적한 액체를 닦아 준다.
    3.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종이를 깔고 장어에 칼집을 내준다.
    4. 배부분이 보이도록 가지런히 놓고 소금을 뿌려준다.
    5.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200도에 맞추고 15분간 굽는다.
    6. 뒤집어서 껍질이 위를 향하도록 한 뒤 5분가량 추가로 굽는다.

    *양념 장어구이를 하려면 5번 과정과 6번 과정 사이에 양념을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장어구이 & 장어탕

    장어를 손질 후 숯불에 익혀 먹는 경우가 많으며 간장 양념을 가미해 먹기도 한다. 또한 탕에 넣어 먹거나 바삭하게 튀겨서 먹기도 하는데 다른 생선에 비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먹는 특징이 있다.

    장어의 효능 정리

    1. 혈액순환 : 혈액이 잘 돌지 못하는 사람들은 몸에 피로를 자주 느끼며 잔병을 많이 겪는다고 한다. 혈행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한 가지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기 때문인데, 장어는 이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2. 정력강화 :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식품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효과이다.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칼슘 및 단백질 비타민 A등이 매우 풍부한 고영양 식품이기 때문에 시력에도 좋고 체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3. 위장관보호 : 위장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장어의 단백질이 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며 비타민 B와 여러 가지 미네랄들이 소화 작용을 보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4. 두뇌발달 : 두뇌발달에 필수지방산인 DHA 그리고 EPA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때문에 종종 오메가 3의 중요성이 언급되고는 하는데 장어 효능에 이 성분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5. 피부 탄력성 증진 : 비타민 E가 들어 있는 장어는 레티놀 성분과 함께 작용해 피부의 모세혈관은 탄탄하게 해 준다.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6. 항암작용 : 장어에는 암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 자체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직장암의 발별률을 눈에 띄게 낮추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 장어만큼 몸에 좋은 차가버섯에 대하여 알아보자 !

     

    차가버섯 효능과 복용방법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기괴한 버섯으로 러시아 사할린에서부터 서쪽의 우크라이나에 이르기까지 광대하게 펼쳐져 있는 시베리아의 자작나무 산림에서 자란다. 이름처럼 차가운 곳

    lotte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