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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튜브 코인 (ATT 코인)

자덩츄 발행일 : 2021-05-17

목차

    유튜브가 되고싶니?

    아튜브 코인을 알아보기 전에

    글로벌 OTT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인터넷 매체의 발달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중 하나이다.

    OTTOver The Top의 줄임말로 인터넷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방송 영상 콘텐츠를 의미한다.

     

    OTT 서비스의 대표주자로 넷플릭스의 CEO인 리드 헤이스팅스는

    "앞으로 10~20년 뒤에 사람들은 리니어 채널이 있었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TV 방송시대는 2030년까지만 지속될 것이다."라고 말을 했다.

     

    이런 OTT 서비스들은 크게 3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ADOD

    대표적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국내에는 네이버 TV.

    두 번째로 영상 콘텐츠 한 편 한 편에 대한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의 거래형 VODTVOD.

    마지막으로 월정액 요금을 지불하고 무제한으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SVOD.

    대부분의 OTTSVOD의 형식이다.

     

    이러한 점에서 아튜브 측은 유튜브 등의

    글로벌 OTT 시장을 목표로 하는 코인으로

    크리에이터가 중심 된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추구하는 미디어 플랫폼

    아튜브(Artube)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아튜브는 콘텐츠 창작 활동에 대해 생산자가 투명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크리에이터와 팬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물론 아직은 걸음마 단계 수준이라 생각이 든다.

     

    로드맵 Roadmap

    ATT 로드맵

    아튜브 비즈니스 모델(Business model)

     

    Artube의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

    Artube Token(ATT) / Art-Point 간 교환 수수료

    창작물 직접 거래의 실현

    Artube 채널 환경 업그레이드를 위한 Stake

    V-Commerce 홍보 판매 컨택 지원

    독립 영화 전문관 OTT 서비스

    아튜브 코인 매매

    아튜브 코인은(ATT 코인) 국내 코인거래소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다.

    코인원 거래소에서 아튜브(ATT) 종목을 원화로 직접

    사고팔 수 있는 거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아튜브 코인은 21.03.09. 시작가 52원으로 시작하여

    21.03.14.무려 6일 만에 130,000원을 찍어버린 무서운 코인이다.

    후에 지속적인 하락과 횡보를 거듭하여

    21.05.15. 현재 아튜브는 230~239원 사이를 횡보중이며,

    최고가 130,000원은 앞으로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듯하다.

    ATT 뜨억상과 대폭락

    아튜브내의 콘텐츠 제작자와

    최종 콘텐츠 소비자 간의 거래 자원은 Art-Point이다.

    Art-Point는 아튜브 토큰인 ATT로 교환할 수 있는 내부 생태계 유통 자원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ARTUBE 플랫폼 내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유틸리티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외부와 거래가 가능한 ATT로 전환할 시 일정량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이 수수료 중 일부는 ARTUBE 인센티브 Pool에 누적되어

    플랫폼 생태계 유지에 기여한 참여자들에게 차등 배분된다고 한다.

    Artube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하는 방법,

    아트포인트. 언제든지 ATT 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트포인트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설계되어

    안전하고 투명한 공간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아튜브만의 내부 화폐라고 한다.

    아튜브의 크리에이터 혜택이라 한다.

    2021년 예정된 호재

     

    2021.6.10. 블록체인네트워크 구축완료

    2021.7.15. 아튜브 OTT서비스 개시

    ATT 화폐 순환 로드

    여기서 중요한 점이 OTT 시장을 이미 선점한지 오래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주 고객을 얼마나 끌어올 수 있느냐 이다.

    유튜브는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있어서 광고만 시청할 뿐이지 무료다

    하지만 아튜브의 백서에 따르면

    "컨텐츠를 소비와 후원이 이루어질 때 수수료가 발생한다."라고 적혀있다.

    이 수수료라는 것에 있어 얼마나 메리트를 부여하는가에 따라 크리에이터나,

    사용자의 측면에서 아튜브를 이용하게 되는 척도가 될 건데

    아마도 OTT 주 고객들은 익숙하고 접근성이 좋은 유튜브를 쓸 가능성이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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