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한테 좋은데 설명할 방법이 없는 식품 Top 7

자덩츄 발행일 : 2021-12-13

목차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의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과 위장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설포라반, 인돌이 함유되어있어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늘

    스태미나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마늘은 비타민B가 풍부하여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마늘은 바이러스퇴치, 면역력증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로감을 많이 느낀다면 마늘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많이 섭취할 시 입냄새를 조심하시길...

     

    포도

    포도에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포도에는 비타민, 유기산, 수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노화방지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폴리페놀의 일종)이라는 항산화물질도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갈증해소와 기력회복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 

    오렌지에는 폴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다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배출해내어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공된 주스를 마시는 것은 당분이 많으니 좋지 않으니 가급적 생과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토마토

    슈퍼 푸드의 대명사로 토마토 역시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및 식욕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토마토에는 글루타민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매실

    매실에는 풍부한 시트르산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간의 해독작용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매실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있는데 구연산은 우리 몸의 산소이용률을 높이고 혈액 속 산성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부추

    남성에게 좋은 스태미나음식으로 알려진 부추는 피로를 푸는데도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부추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비타민B1은 체내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서 단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부추의 향을 내는 황화아릴 성분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