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기정화식물 추천
목차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라
카페 같은 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타라입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알맞은 식물로 물주는 법은 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표면이 충분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면 되고 겨울에는 화분의 흙이 대부분 말랐을 때 충분히 주면 됩니다.
공기정화식물로 유명하며 잎을 길게 늘어뜨리는 식물로 키우기 쉬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
개운죽
공기정화식물과 가습식물로 잘 알려진 개운죽입니다.
수경재배도 할 수 있어서 정말 키우기 쉬우며 이 식물도 이름은 생소하지만 많이 본 적이 있는 식물입니다. 개운죽은 무신경하게 키워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 화분에 물을 개운죽 줄기 한마디만큼만 넣고 꽂아서 키우면 되며 물을 자주 보충하며 15일에 한번 물을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서 수경재배를 할 경우 가습기역할을 하는 식물입니다.
금사철
생명력이 강한 천연 가습기로도 잘 알려진 금사철입니다.
물은 흙이 말랐다 싶으면 충분히 주면 된다고 합니다.
손이 많이 가지 않기 때문에 물만 잘 관리해주면 식물의 무한한 장점을 알 수 있는 종입니다.
뱅갈고무나무
미세먼지 흡착력이 뛰어난 뱅갈고무나무로 실내에서 키우기 무난한 식물중 하나입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로도 유명하며 겨울에는 성장이 느려지거나 멈추므로 물주는 시기를 늦춰야 합니다. 또 열대식물로 최저 13도를 유지해야합니다.
알로카시아
미세먼지나 실내공기를 정화하는데 탁월한 식물로 물을 많이 먹으면 잎 밖으로 물을 배출해내 가습효과도 좋은 식물입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으며 알로카시아는 과습을 주의해야 합니다. 물을 너무 자주 주게 되면 무름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