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김연경 랭킹과 연봉 그리고 식빵까지
목차
이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며 식빵언니로 불리는 갓연경 그녀는 배구 실력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본연의 타고난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활약하는 대한민국의 보물 같은 선수입니다. 국위선양의 대표 선수들인 김연아, 박지성, 손흥민 등의 SSS급 선수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도쿄 올림픽에서 우리나라 배구가 한일전을 포함 연속해서 상대 국가들을 꺾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메달권 국가가 아닙니다. 랭킹으로 치면 14위에 머물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배구, 그 이유로는 신체적 조건이 다른 인종과 나라에 밀려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여자배구가 계속해서 우승 소식을 알리고, 우리나라와 대결을 펼칠 상대 국가들이 긴장을 하는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이 김연경 선수 보유국이기 때문입니다.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여자 배구 세계 순위와 다음경기 세르비아전 일정
참고로 남자 배구의 세계 랭킹 순위는 24위입니다
김연경 선수 여자 배구 세계 랭킹 순위
항상 부동의 1위에 랭크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김연경선수의 연봉
김연경 선수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적 시 백지 수표를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혔었습니다. 당시 랭킹1위인 김연경 선수를 두고 몸값 경쟁을 벌이던 터키와 상하이는 높은 가격을 불러댔고 결국 중국 측에서 김연경 선수에게 받고 싶은 금액을 자유롭게 적으라며 백지수표를 권했었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김연경 선수가 세계랭킹 1위인 것은 자명한 사실이지만 연봉은 랭킹 1위가 아닐 듯합니다. 우선 자료가 없는 것이 유럽에서는 배구 선수들의 연봉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고 이에 따라 각 국가 선수들의 정확한 연봉을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그저 '높은 편'이라고 추측밖에 할 수 없습니다.
추측으로 김연경선수가 본인의 너튜브 채널에서 살짝 연봉을 언급했었는데, 나무위키 중 자신의 연봉이 130만 유로라는 부분을 읽자 미소를 보이며 "130만? 그거밖에 안 될까?" 라는 패기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흥국생명으로 돌아올 때 본인의 몸값이 너무 높아 샐러리캡의 영향으로 다른 선수들이 돈을 조금밖에 받지 못할 것을 감안해 옵션 없이 연봉 3억 5천만 원으로 계약해 이때의 대한민국 2020-2121 시즌 보수 중 6위로 랭크되어 있었습니다. 실력과 인성을 모두 갖춘 매우 보기 드문 선수임에 절로 경외심이 듭니다.
‘나 혼자 산다’ 김연경 별명 ‘식빵 언니’ 된 이유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A조 예선 1차전 한일전 때 공격이 미스나면서 혼잣말로 욕설을 내뱉는 듯 한 입모양을 했었습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이 욕설이 아니라 '식빵'이라고 말한것이라며 장난스럽게 붙여준 별명이 바로 식빵언니가 된 이유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김연경은 과거 MBC ‘무한도전’에 출연해 “변명의 여지가 없이 나오긴 했다. 한일전 때 제가 공격한 공이 미스가 나면서 저도 모르게 된거다. 식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