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지진 규모 4.9 쓰나미 경보와 관련주 속보 총정리
목차
오후 5시 19분 16초 제주 서귀포시 서남서쪽 41km 해역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5.3에서 4.9로 정정되었습니다)
진앙은 북위 33.15도, 동경 126.24도이며 매우 가까운 위치이기 때문에 해일이나 높은 파도 등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기상청은 "위 정보는 이동속도가 빠른 지진파(P파)만을 이용하여 자동 추정한 정보"라며 "수동으로 분석한 정보는 지진정보로 추가 발표할 예정"이라고하니 추이를 지켜봅시다.
지진 관련주
인명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지만, 자연재해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일 년에 한번, 두번은 지진 테마가 시장에 돌게 됩니다. 그게 바로 지금 이순간이죠. 순간순간에 집중해 돈을 버는 것이 중요한 요즈음입니다.
지진 관련주는 단순한 테마성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미리 보유하셨다가 홀드를 유지하고 후에 지진테마가 뉴스에 거론될 때 당일날 매도를 끝내야 합니다. 네 바로 내일 매수 매도를 빠르게 실행해야 하겠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삼영엠텍
1997년 1월 29일 삼영소재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지배회사인 동사는 플랜트 기자재 및 선박엔진 구조재 등 산업에 필요한 철강소재와 구조물 구조재 등 교량건설에 필요한 교좌장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메탈
동사는 1969년 협진단철공업사로 설립되어 1985년 법인전환 이후 2009년 포메탈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주 전방산업으로는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 다양한 기계공업 산업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리노스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브랜드 F&C사업부문과 재난안전통신망과 열차무선 통신분야의 IT사업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패션, 생활용품 업체 비케이이노베이션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르비텍
동사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파괴기술검사 등을 목적으로 1991년 3월 설립되어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의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돼 있습니다.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해 항공우주산업 부문 AS 9100 국제 품질인증을 획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서전기전
동사는 1988년 9월 15일 설립되었고, 주요 목적사업은 고압&저압 수배전반 및 자동제어반 제조 및 판매입니다.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수배전반 산업은 중전기기 산업에서 전원용 전력기기 산업에 해당합니다.
이 외에도 희림, 피앤씨테크, 삼일씨엔에스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