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고랜드 가즈아
목차
세계 첫 번째 섬 위의 테마파크.
사업을 둘러싼 크고 작은 문제
1. 춘천 중도 유적 출토 관련
-사업 중단 관련 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7292
-신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를 아우르는 세계적 규모 유적지를 매장 우려
-중국의 동북공정 저지할 1개의 카드 사라짐
-문화재 원형 보존 점수 91.77로 높은 문화재 점수를 받은곳에 건축
2. 낮은 사업성
- 사업 지연-> 계획 대비 재정 과다투입,, 불공정 이면합의, 수차례 개장 연기함
- 회사 자본금 악화-> 보유 중인 주차장 부지 200억 원에 강원 개발공사에 매각(2019.12)
- 외국인 불법 고용-> 불법체류자 고용 의혹 있음
- 외국 투자회사의 낮은 투자금액-> 영국 멀린사 약 1,100억원(실입금액 약 245억원)
여러 가지 문제들이 여전히 남아있지만
내년 상반기(2022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현재도 공사를 진행 중이다.
문제에 대한 대책
1. 문화재를 보존할 수 있는 유적공원과 박물관건립-> 2만8천 평의 유적공원 조성 예정
2. 호텔, 아웃렛 등 관광지 조성 후 연간 방문자에 따른 경제효과-> 지역경제 활성화
이 모든 난관을 뚫고 개장시에는?
내년 초 개장 시 전 세계 10번째 레고랜드이자, 아시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가 된다.
세계에서도 무려 2번째, 일본 레고랜드에 비해서는 무려 2배 규모.
레고랜드는 타 놀이동산과 달리 어린이들을 겨냥한 테마파크이다.
인근에는 수도권 전철 경춘선인 춘천역이 있으며, 새로 완공된 춘천대교로 이어진다.
레고랜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놀이기구 트랙도 자리 잡고, 레고랜드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기초공사가 완료되었으며,
미니랜드, 브릭토피아, 닌자고 월드, 레고 시티, 레고 파이러츠, 레고 캐슬, 브릭 스트리트 & 레고호텔 등 총 7개 클러스터로 구성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예정된 사항으로는 2021년 6월 말 완공 후 6개월 간의 시운전을 거쳐 2022년 3~5월 개장 예정이다.
레고랜드 입장권 판매
개장 예정 1년 전인 올해 3월부터 입장권 판매를 한다고 했는데
검색하면 미국 샌디에이고, 플로리다 레고랜드나 일본 도쿄 레고랜드 입장권밖에 안 나온다.
자세히 찾아보니 2021년인 올해 하반기부터 연간 이용권과 입장권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레고랜드 직원 채용
강원도와 LLK는 올해 100명, 개장 예정인 내년엔 1600명 등
총 1700명 이상의 지역인력 채용이 계획되어 있다고 한다.
레고랜드 코리아에 따르면, 직원 개개인의 선호에 따라 장기와 단기 근무도 가능하다고 한다.
강원도 춘천 일자리 창출에 청신호!
춘천 레고랜드 담당자 업무 근황
코로나가 터지기 전 결혼기념일에 맞춰 일본 여행을 갔었을 때,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하루를 보내며 한국에도 이런 테마파크가 생기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꿩 대신 닭 이라고 유니버셜에는 비견될 수 없겠지만 좋은 시도일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진출처 : 레고랜드 코리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