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럴링크 BCI 주식구매

소액정부지원대출 발행일 : 2022-12-30

목차

    뉴럴링크는 일론 머스크와 맥스 호닥이 설립한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있는 생명공학 기업입니다.

    뉴럴링크?

    뉴럴링크(Neuralink)는 인공지능의 태동에 따른 인간의 위협이 사실화되자, 인공지능으로부터 우위에서 밀리지 않도록 인간의 지능을 증강시키기 위한 기술로 소개했습니다. 인간의 뇌와 인공지능을 연결시켜 인간지능을 증강시키기 위해 만든 회사입니다. 뇌에 흐르는 전극을 이용해 데이터를 읽고 쓰거나 AI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한 장치를 목적으로 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7월에 뇌에 이식할 수 있는 폴리머 소재 전극과 초소형 칩인 N1으로 구성된 인터페이스 장치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BCI(Brain-Computer Interface)가 수십 개에서 수백 개 정도의 전극을 사용한 것과 달리 1024개의 전극 채널이 연결되어 있어 상세한 신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채널 수가 늘어나 기존의 뇌-기계 인터페이스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정교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전극과 칩셋이 모두 초소형이기 때문에 기존의 크고 거추장스러워서 도저히 일상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BCI에 비해 장비 소형화 측면에서 큰 진보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얇은 전극을 심기 위한 의료용 로봇을 개발하여 혈관과 뉴런에 손상 없이 자동으로 전극을 이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직은 두개골을 여는 수술이 필요하지만 머스크는 가까운 미래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라식수술만큼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습니다. 초소형 칩은 저전력으로 작동하며 뇌의 아날로그 신호를 200배 디지털 신호로 압축하는데 900나노초가 걸린다고 합니다.

     

    머스크는 이미 동물 실험을 통해 유인원이 컴퓨터를 조작하게 만드는 데 성공했으며, 동물실험에 대해 전국가적 비난을 받고있습니다.

     

    뉴럴링크에 대한 비판들

    싱 첸 피츠버그대 의대 안과학 교수는 이날 머스크의 발표에 대해 “FDA나 정부 규제 기관으로부터 승인받지 않은 기술에 대해서 대중들은 매우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애나 웩슬러 펜실베니아대 의대 의료윤리학 교수는 윤리적인 관점에서 뉴럴링크에 대한 과장된 주장은 굉장히 우려스럽다며 심각한 신체 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 헛된 희망을 갖게 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의 저명한 과학자인 미겔 니코렐리스는뉴럴링크에 대해 두 가지 비판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뉴럴링크가 선보인 원숭이의 뇌파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술은 자신과 다른 과학자들이 수십 년간 연구해낸 결과물이고 2014년에 Nature Methods에도 이미 기재된 기술이며, 뉴럴링크는 단지 이전에 발명된 것을 팔며 놀라운 일을 해냈다고 사기 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었고,

     

    두 번째 이유는 뉴럴링크의 지향점들, 깊은 인지 능력과 감정을 다운로드 시키거나, 외국어를 다운로드해서 말할 수 있게 해주는 등은 엉터리 공상과학에나 나올법한 절대 실현 불가능한 기술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뉴럴링크 주식 구매

     

     

    뉴럴링크는 시리즈 투자를 통해 2500만 달러규모의 투자를 받아 연구개발 자금을 마련하였습니다. 시리즈 투자는 헤지펀드, 투자은행, 사모펀드 등에 공개적으로 투자자를 모집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시리즈 A부터 G까지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뉴럴링크는 현재 비상장 기업으로 개인적 투자는 불가, 사모펀드를 통한 간접적 투자만 가능한 상태라고 합니다. 향후 뉴럴링크가 IPO를 진행하면 매수가 가능해 질것으로 보이는데 아직은 시기상 불가능합니다.

     

    뉴럴링크 주식을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주목해봅시다.

     

    양자컴퓨터란 2진수가 아닌 01 사이의 무한대 숫자를 뜻하는 '중첩 상태'의 큐비트를 이용해 무한대로 연산이 가능해 미래의 슈퍼컴퓨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이론상 슈퍼컴퓨터보다 수억 배 더 빠른 연산이 가능한 양자컴퓨터는 개발에 성공 시 인간의 삶을 바꿔놓을 것입니다.

     

    향후 10년 뒤 10배가 오를 수도 있는 미래 종목을 발굴하기 위해 아래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우리넷

     

    우리넷은 광전송장치, Access Gateway, IoT, OLED 등의 장비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 부문 출신 연구원들이 삼성전자를 나와 설립한 기업으로 양자암호 전송 시스템 연구 강화에 참여 중인 기업입니다. 이미 양자 키를 분배받아 암호화 통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광회선 패킷 전달 장비인 POTN 개발에 성공한 이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2. 코위버

     

    양자컴퓨터 관련주인 코위버는 PTN, WDM, MSPP, 가입자 전용회선 장치, CCTV 전송장치, 음성급 장치, 클럭 공급장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통신사업자에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3. SK텔레콤

     

    SK텔레콤은 QPC(양자 내성), QKD(양자암호키 기술)을 모두 확보한 기업입니다. 또한 SK텔레콤이 개발하고 적용 중인 양자 센싱 기술을 적용해 해킹이 불가능한 IP카레라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양자 센싱 기술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퀀텀 시리즈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4. 옵티시스

     

    양자컴퓨터 관련주 옵티시스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데이터를 광 신호로 조합, 다중화하여 광대역 데이터 전송 및 애플리케이션을 중점으로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유선통신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옵티시스는 반도체 레이저 기술과 고속 신호 전송 기술, 디지털 신호 처리기술, 광부품의 정밀 패키징 기술 등 양자컴퓨터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양자컴퓨터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5.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는 통합보안 전문기업으로 PKI인증, 생체인증, IoT DB 보안, 스마트인증 사업을 주력으로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20227월 한국 과학기술 정보원으로부터 양자암호 개발 기술을 우리나라 최초로 이전받았습니다. 또한 한국 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드림시큐리티와 양자 키 관리 방법 및 양자 키 관리 장치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