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팁 화이자 접종
목차
화이자 잔여 백신 예약과 접종이 가능해지면서 그동안 백신 접종에서 소외됐던 20대들의 신청 열기가 뜨겁습니다. 하지만 수요보다 잔여 백신 물량이 현저히 적다 보니 예약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이 주로 예약에 성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약이 이처럼 하늘의 별따기이니 팁을 알아두면 조금 더 쉽게 예약에 성공할 수 있을 듯합니다.
잔여백신 예약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둘 다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하단 중간의 #을 누르고 상단 두 번째 탭의 #잔여백신을 터치하여 이동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접종을 위해서 이동 할 수 있는 면적을 조정 해보면 대기중 혹은 마감이라고 떠있는 회색 말풍선이 보이는데 이 화면 좌측 밑 ‘잔여백신 있음’을 체크해주고 우측 새로고침 버튼을 계속 눌러주면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내 조건에 맞는 접종기관이 없습니다. 라는 글자가 나오는데 사라질 때마다 반복해서 눌러줍니다. 만약 새로고침을 하던 중 있다고 나오면 고민 없이 클릭을 하여야 예약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예약하기
-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있는 곳만 보이게 지도 설정
- 지도 미세하게 이동(자동으로 새로고침됨)
- 지도에 빨간색 혹은 주황색 표시가 뜨면 고민 없이 클릭
- 마감시간 전 갈 수 있는 거리인지 확인
- 첫 번째 큰 팝업 오른쪽 하단 노란색 당일예약버튼 클릭
- 두 번째 작은 팝업 오른쪽 확인 버튼 클릭
- 선착순 안에 들면 예약완료
* 예약 버튼 누르기 바쁘기 때문에 병원명과 지역을 확인할 시간이 없습니다. 지도를 처음부터 실제 접종 가능할 위치까지만 움직여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백신 마감 16시~18시로 병원마다 마감시간 다양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잔여백신이란 말 그대로 타 접종자가 어떠한 이유들로 접종을 하지 않아 남는 백신이기 때문에 비오는 날, 바람 많이 부는 날, 30도 이상의 무더운 날 그리고 시간은 오후 2시 이후에 잔여백신이 많이 뜨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사항
알림신청은 알람이 울려서 들어가 보면 수량이 거의 항상 0에 수렴해 있기 때문에 잔여백신 예약이 힘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