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이그룹 평판 1위 BTS 2위 빅뱅 내기준 1위는!?

소액정부지원대출 발행일 : 2022-04-10

목차

    BTS 빅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빅뱅
    3위 세븐틴 

     

    2022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빅뱅, 세븐틴, 엑소, NCT,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트레저, 아스트로, 워너원, 뉴이스트, 2PM,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위너, SF9, 에이티즈, 펜타곤, , 빅스, 동방신기, 위아이, 하이라이트, 크래비티, 블락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평판 순위

    1~20위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 제이홉, 지민, ,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240 미디어지수 3,721,841 소통지수 3,694,063 커뮤니티지수 4,180,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32,73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704,137과 비교하면 11.35% 상승했다.

     

    2위, 빅뱅 ( , 태양, 지드래곤, 대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868 미디어지수 2,983,700 소통지수 1,624,483 커뮤니티지수 1,906,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5,5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08,286과 비교하면 847.13%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970 미디어지수 1,242,890 소통지수 657,406 커뮤니티지수 979,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4,71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08,409와 비교하면 4.22% 하락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587 미디어지수 700,022 소통지수 564,257 커뮤니티지수 1,338,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8,93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01,321과 비교하면 4.52%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742 미디어지수 682,304 소통지수 617,882 커뮤니티지수 1,239,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4,83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403과 비교하면 16.24% 상승했다.

     

    2,3,4월 순위 변동

    브랜드 평판 순위 변동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6,633,381개와 비교해보면 21.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6% 상승, 브랜드이슈 32.96% 상승, 브랜드소통 5.93% 상승, 브랜드 확산 19.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선정하다, 영향력있다, 불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타임지, 표지모델, 그래미 어워드'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46%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5% 상승, 브랜드이슈 0.31% 하락, 브랜드소통 10.54% 상승, 브랜드확산 21.41%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39일부터 20224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1위 비티에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4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빅뱅, 세븐틴, 엑소, NCT, 스트레이 키즈, 비투비,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샤이니, 트레저, 아스트로, 워너원, 뉴이스트, 2PM,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위너, SF9, 에이티즈, 펜타곤, , 빅스, 동방신기, 위아이, 하이라이트, 크래비티, 블락비, 갓세븐, 베리베리, 골든차일드, 나인아이, 미래소년, 빅톤, 신화, 크나큰, 템페스트, B1A4, FT아일랜드, 위더스, 2AM, 피네이션, 틴탑, JYJ, 온앤오프, 원어스, 업텐션, BAE173 을 분석하였다.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방탄 지민 OST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지 방탄 박지민 OST 초호화 캐스팅 총정리

    드라마 우리들의블루스는 매주 주말마다 tvN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데요! 오후 9시 10분부터 시작되며,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촬영지는 아름다운 제주도를 배경으로 각양각색의

    900222.tistory.com

     

    댓글